스타우드캐피탈, 블랙스톤 임원을 사장으로 영입
글로벌 부동산 사모투자 대기업인 스타우드캐피털그룹이 블랙스톤의 임원인 조나단 폴락을 사장으로 임명했다. 폴락은 2025년 초에 경영진에 합류한다. 최고 경영자이자 회장인 배리 스턴리히트가 이끄는 미국 스타우드그룹은 사장 영입을 계기로 다음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폴락은 2016년부터 블랙스톤의 부동산 신용 사업부인 BREDS의 글로벌 책임자로 근무했다. BREDS는 840억달러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으며 상업용 부동산 대출, 주거용 모기지 담보 증권, 부동산기업 대출 등 상업용 부동산 대출과 증권에 투자하는 글로벌 대출 기관이자 투자자다.
지난해 12월 BREDS는 미 연방예금보험공사가 입찰에 부친 170억달러 규모의 '시그니처 뱅크' 상업용 모기지 포트폴리오를 인수했다. 폴락은 또한 블랙스톤의 부동산 집행위원회와 투자위원회,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스턴리히트는 성명에서 "조나단과 10년 이상 알고 지냈으며, 그는 업계에서 비할 데 없는 관계와 성공의 기록으로 존경받고 있다"면서 "회사를 이끄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폴락은 2015년 블랙스톤에 합류하기 이전 도이치은행에서 상업용 부동산 글로벌 총괄을 역임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독일 은행의 CMBS 발행 및 특수상황(스페셜 시추에이션) 투자자로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굳혔다. 또한 도이치은행 런던 본사에서 8년간 근무하며 자본시장 책임자로서 유럽 상업용 부동산 사업을 구축하는 데 기여했다.
스타우드 캐피탈의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인 제프리 G. 디쉬너는 폴락이 회사에 합류할 때까지 사장직을 유지하고, 그 후 부회장 겸 전략 및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로 이동한다.
스타우드 캐피털그룹은 글로벌 부동산에 중점을 둔 투자회사다. 이 회사와 계열사는 전 세계 7개국에 16개 지사를 두고 있으며 약 45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1991년 설립 이래 700억달러 이상의 자금을 조달했으며, 약 1150억 달러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1월에는 데이터센터 투자 전략을 전담하는 부서인 스타우드 디지털 벤처스를 출범했다. 또한 같은 달 런던에 위치한 에드워드호텔 10곳을 약 8억파운드(10억 2000만 달러)에 사들였다.